청소년들의 과도한 게임은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게임 중독은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정신 건강 장애로 분류되기도 했는데 이와 관련하여 젊은이들이 게임의 중독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에 대처할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오늘은 청소년을 위해 게임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알아 본다.
어느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이 게임에 빠지게 되면 독서 시간이 30%, 숙제 시간이 34% 줄어든 것으로 나왔다. 따라서 청소년이 필요한 작업을 완료한 후에만 게임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일상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생과 학부모가 게임을 금지하고 학생이 일정 기간 공부하거나 특정 작업을 완료한 경우에만 보상으로 게임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임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시간을 관리가 필요하다.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시간표를 설정하여 다음 주에 성취하고 싶은 것을 계획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을 설정할 때 청소년들은 목표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과소평가할 가능성이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 따라서 좀 더 정확한 추정을 하기 위해 면밀한 사전 검토가 필요하다.
운동은 청소년의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가져다 주므로 게임때문에 활동을 소홀히 하는 것에 주의를 해야한다.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으며, 활동적인 것이 웰빙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일 수 있다. 규칙적인 운동은 청소년들의 학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어느 연구에 따르면 개인이 점심 시간 에 45분 운동을 완료했을 때 집중력 21% 더 높아졌다는 보고도 있다.
많은 청소년들이 밤늦게까지 비디오 게임을 계속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의 24%가 오후 9시 이후에 게임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밤늦게까지 게임을 하는 것은 낮시간에 찾아오는 졸림현상으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특히 게임이 폭력적인 경우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의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수면 부족 은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등 광범위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게임때문에 자신을 고립시키고 사회적 관계나 또래 및 부모와의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청소년들은 사회적 상호 작용과 주변에 친구 및 가족을 갖는 것이 필요할 때 필수적인 지원, 안내 및 동반자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부모는 자녀가 방에서 게임을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대신 게임 습관을 더 잘 모니터링하고 가족이 상호 작용하고 함께 노는 것을 장려할 수 있는 공동 공간에서 게임을 하는 것을 유도해야한다.
학생들이 게임 습관을 유지하고 학업, 사교 활동 및 신체 활동에 필요한 시간을 할당할 수 있는 전략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게임도 적당히 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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