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콘솔게임, 레트로 게임 바로 플레이(가정용 닌텐도,세가,도스게임)

반응형

 게임은 결코 시간낭비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이다. 물론, 너무 많이 게임에 몰입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따라서 스트레스 해소나 킬링 타임용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서 게임을 하면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전제조건에 부합하여 게임을 즐긴다면, 비디오 게임은 다음과 같은 5가지 장점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 비디오 게임의 장점

1. 집중력 향상
 비디오 게임의 가장 좋은 점은 집중력이 좋아진다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무언가에 집중하는 것이 부족하여, 이를 느리고 싶다면 비디오 게임은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멀티플레이 게임이라면 본인과 게임을 같이 하는 상대방과 동시에 집중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 코디네이션의 효율화
일반적으로 비디오 게임은 함께 하는 플레이어들과 게임 중에 의사 소통해야 하는 필요성이 발생을 한다. 그것은 당신이 낯선 사람과 이야기할 때 가지고 있는 망설임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게임과 관련하여 그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고, 또한 서먹서먹한 분위기를 좀 더 빨리 전환할 수 있다.

3. 멀티태스킹 스킬 향상
 많은 비디오 게임은 멀티태스킹이다. 미션을 완료하고 플레이어가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한 후, 상대방을 주시해야 한다. 당신의 뇌가 동시에 많은 것에 집중하면 실생활에서도 많은 것을 동시에 집중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4. 문제 해결 능력 배양
게임은 모두 문제 해결과 시뮬레이션에 관한 것이다.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미션을 통해 브레인스토밍을 해야 할 때실제 문제를 해결할 때도 이러한 전략이 참고가 되고 도움이 될것이다. 문제의 핵심은 문제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다음에 일어날 일을 예상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문제를 해결하게 되며, 문제 해결 기술은 문제가 발생하기도 전에 나오는 걱정와 긴장을 없애준다.

5. 관대해진다.

당신은 사소한 문제에도 자주 분노하고 있는 것 같은가? 처음에는 상대방에게 맹비난하고 패배를 마주하지 않도록 자제하는 것이 어려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결국, 당신은 게임이 언제나 승패를 수반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당신은 이를 감수해야하는 것을 바로 알게 될것이다. 그것은 당신에게 스포츠맨 정신을 심어주고 또한 당신에게 인내심과 관용의 위대한 능력을 심어 주게 된다.


[참고] 비디오 게임을 잘 하는 방법

이러한 비디오 게임의 이점을 누리디위해서는 비디오 게임을 포기하지 않고 관심을 가지고 오래 할 수 있어야한다. 비디오게임 잘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못하는 게임을 쉽게 포기하고 결국 비디오 게임과 멀어 지게되는데 비디오 게임을 잘하는 방법 아래 7가지를 참고하자.

당신은 언제든지 기술을 연마할 수 있고, 곧 비디오 게임을 잘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1. 숙련자나 전문 게이머의 플레이를 시청하고 학습하자.
2. 비디오 게임의 원초적인 제어와 기본 전략을 습득하기 위해 심플한 올드 스쿨 비디오 게임을 먼저 플레이하자.
3. 계속 연습한다면 기술을 익히는 것은 결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4. 비디오 게임 동아리나 친구들과 친목 단체를 만들거나 가입하여 게임에 대한 여러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자.
5.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과 대화하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게임의 공략을 미리 알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컨트롤러는 게임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손에 딱 맞고 쾌적한 컨트롤러를 구입하자.
7. 장시간 플레이나 좋지 않은 자세로 게임을 하여 건강을 해치는 것은 금물이다.

 

■마치며

 총 2 회에 걸쳐 '게임은 재능일까? 기술일까?'를 연재하였다.

만약 당신이 어떤 것을 잘한다면, 그것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하고 싶은 일을 모두 할 수 있는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니까 망설이 말자. 게임도 마찬가지다.

 

비디오 게임을 잘하지 못해서 시작조차 하지 않는 다면, 일단 시작부터하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