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콘솔게임, 레트로 게임 바로 플레이(가정용 닌텐도,세가,도스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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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드레날린이 생성되는 빠른 속도의 게임을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지극히 논리적인 결론인 것 같으며, 결국 그렇게 빠르고 폭력적인 것이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될까?

우리가 플레이 하는 게임의 유형은 성격에 따라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빠른 속도의 활동을 선호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들의 뇌가 관여하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다른 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두뇌를 자극하여 몰입상태로 들어가 게임을 하면서 긴장을 풀 수 있기 때문이다.

 

 

1.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은 어떻게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까?

 비록 몇몇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 중에 아드레날린이 급증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지만, 플레이어가 게임을 중단한 지 약 5분 후에 아드레날린은 빠르게 기준 수치으로 돌아가 정상으로 되는 것도 연구로 확인이 되었다. 게다가 플레이어들은 퍼즐 게임인 테트리스에 비해 모탈 콤뱃과 같은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을 한 후에 더 높은 긴장해소 효과를 본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이런 관찰은 퍼즐 게임은 긴장완화와 같은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하는 반면, 격투/슈팅 게임은 분노, 적대감 또는 두려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유발하는 것을 보여주는 이전의 연구와 배치된다. 연구진은 자기결정론 내의 개념들이 그들의 발견을 설명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들은 게이머들이 자율성, 능력, 그리고 관련성에 대한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비디오 게임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고 믿는다. 게임능력은 도전의 필요성과 플레이중에 자신이 유능함을 느끼는 것이며, 인지되는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게임 플레이 후 좌절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과 관련이 있다.

 


 동시에, 빠르게 진행되는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이 스트레스를 줄이는지에 대한 부분에서는 여전히 약간의 장점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게임들은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을 만들고, 일부 게이머들은 이것을 즐기게 된다. 그러나 또 다른 플레이어들은 경쟁적인 비디오 게임을 할 때 긍정적인 감정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더 많이 경험하게 되며, 좌절이나 수치심 같은 감정이 느낄수도 있다 한다. 모든 사람이 압박감 속에서 플레이를 즐기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경쟁하고 이기고 싶은 욕구가 너무 커서 참여와 즐거움을 누릴 수 없을 수도 있는 것이다.

 


2. 비디오 게임은 문제를 억제할 뿐인가?

 비디오 게임은 우리를 미지의 환경에 처하게 하고, 우리에게 목표를 제시하며,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나 지식을 우리에게 제공한다. 그 결과 게이머들은 명확한 목표를 주는 환경에서 문제 해결에 효율적인 뇌를 개발한게 된다.

하지만, 감정 억제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문제이다. 스트레스를 다루는 주된 방법은 게임을 켜고 몰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부정적인 감정은 갈 곳이 없다. 그 결과 플레이어들어 억압된 상태를 유지가 되는데 이것은 그들이 우리의 행동을 통제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게임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그것이 건강한 방법으로 게임을 하는지 그렇지 않은지는 논쟁의 대상이다. 하지만, 만약 어떤 사람이 그들의 감정을 마주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감정적 억압과 같은 게임의 해로운 영향은 훨씬 덜 위험하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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